HOME > > >
창업아이템에 대한 고객 수요 및 시장 분석을 통해서 사업 개선, 시장 진입 및 판로 개척을 위한 전략수립 및 후속 지원 연계
한밭대학교 창업아이템 검증 프로그램(아이템검증 (KS-QFD), BM 리모델링, 스타트업 비즈니스 랩)을 통해 시장 성공(매출 발생, 신규 고용 투자유치, R&D 수주)과 시장 실패(사업 성공을 위한 실패 요인 분석 필요)를 구분 합니다. 시장실패시 실패 요인 분석은 외부 정보 부족 실패(고객 니즈 파악 불충분, 경쟁 업체 분석 미흡, 시장 수요 현황 분석 실패)와 내부 실패(열악한 제품 품질, 기술력 부족, 원가 산출 실패)로 구분됩니다. 외부 정보 부족 실패일때 시장반응조사 프로그램(성공 창업을 위한 사업 동반자 역할 수행 : 조사 결과물 제공 및 기업별 맞춤형 멘토링 제공 ,제품성능 개선, 시장진입, 판로개척 등 시장 성공 지원 ,시장개척 프로그램 등 후속 지원과의 연계) 하여 아이템 진단(기업 니즈 파악 ,아이템 현황 파악 ,아이템 진척도 확인 ,아이템 관련 시장 문헌조사), 조사설계 및 진단(맞춤형 조사 방안 설계 ,아이템 시장 및 주요 바이어 파악 ,컨셉 보드 & 설문 작성), 결과제공 피드백(조사결과를 토대 로 시장성 제고를 위한 마케팅 방향 덴토링 ,최근 시장 동향 ,정보 등 공유 · 사후관리 진행)이 이루어집니다.
초기창업패키지 선정 기업
2020. 6. ~ 2020. 12.
공고시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서류 제출
042-828-8668, 유성덕명캠퍼스 S5동 607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