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닫기

언론보도

HOME > 커뮤니티 > 언론보도(상세보기)

한밭대, 2015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 선정 [머니투데이 외 11]

  • 작성자전체관리자
  • 등록일2015-01-28 00:34
  • 조회수3311
  • 파일
내용보기
제목 : 한밭대, 2015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 선정
- 5년간 125억원의 국비 지원으로, 한밭대 기술창업 가속화에 주력 -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가 최근 '2015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한밭대는 올해부터 최대 5년간 매년 25억원씩 총 125억원 규모의 국비를 지원받는다.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은 중소기업청과 창업진흥원이 지원하는 사업이다. 예비창업자 선발, 창업사업화 자금지원, 대학·일반인 창업강좌 개설과 운영 등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창업교육과 창업아이템 발굴, 사업화 지원 등을 수행한다.
 
한밭대는 2015년 창업선도대학 운영비전은 '기술창업 가속화로 창조경제 기반 구축'으로 지역창업 허브, 기술창업 전진기지, 청년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주력할 계획이다.
 
앞으로 대전지역 예비창업자와 창업자들은 기술창업을 준비할 때 R&D자금과 엔젤자금(한밭엔젤투자 조합)을 이용할 수 있는 한밭대를 허브로 관련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한밭대는 기술창업 기업 발굴과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청년들의 기업가정신 역량을 강화해 일자리 창출 등 창조경제 기반 구축에 일조할 계획이다.
 
한밭대 송하영 총장은 "한밭대는 지역사회와 지역경제의 발전에 기여해 온 국립대학으로 IT, BT, NT, CT 등 공학관련 전 학과를 보유하고 있어 창업교육의 최적의 조건을 갖춘 대학이다"면서 "이번에 창업선도대학으로 선정, '산학일체 교육의 세계 일류대학'이라는 대학비전 2027 아래 지역의 창업선도 역할에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중소기업청과 창업진흥원의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 공고에는 전국 50여 개 대학이 신청했으며, 1단계 서면평가와 2단계 현장평가, 3단계 발표평가를 거쳐 지난 26일 최종 7개 대학이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