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닫기

언론보도

HOME > 커뮤니티 > 언론보도(상세보기)

한밭대 2017년도 창업선도대학 성과평가 결과, 우수 등급[조선일보외 11]

  • 작성자전체관리자
  • 등록일2018-03-18
  • 조회수3529
  • 파일
내용보기
한밭대 2017년도 창업선도대학 성과평가 결과, 우수 등급
- 2017년도 성과평가(70%), 2018년 사업계획 평가(30%) 반영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가 2017년 창업선도대학 성과평가 결과, 전국 40개 창업선도대학 가운데 우수 등급을 받았다. 

이번 평가 결과는 2017년도 성과평가가 70%, 2018년 사업계획 평가가 30% 반영된 것으로 중소벤처기업부의 심의위원회를 거쳐 최종 확정되었다.

한밭대학교는 2017년도 사업운영에 있어 창업지원 조직 및 전략, 대학내 창업지원 및 투자 환경 조성, 창업지원프로그램 운영실적 및 성과 부문에서 종합적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구체적인 내용으로는 창업지원단내 보육·교육·사업화 센터를 구축해 창업지원에 대한 협업 체계를 마련한 점과 창업지원을 위한 학사 조직(학부 및 대학원)을 마련하고 창업교과목을 교양필수화로 구축한 부분을 크게 인정 받았다.

이밖에 자율특화 프로그램 활용실적 면에서는 청년창업한마당투어, 비즈쿨연계 창업캠프 등 창업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고, 지역 선도대학 및 창업보육센터와 연합하여 투자IR을 개최하는 등 지역기업의 투자유치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운영하였다. 

한밭대학교는 (예비)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창업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신규 사업을 포함하여 새로운 도약을 시작한다. 

창업사업화 분야에서는 고급기술인력 수시발굴을 위한 ‘기술창업 스카우터’을 운영하고, 창업교육과 멘토링, 사업화자금 지원, 마케팅, 네트워킹 등을 통해 엑셀러레이팅 기능을 강화한다. 또 R&D, 마케팅, 투자 등 패키지 혹은 연계 지원을 통해 성장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촉진하는 ‘스케일업’ 활동을 지원한다. 

주요 사업명으로는 창업아이템사업화, 실전형 창업교육(대학생 창업강좌, 일반인 실전창업강좌), 창업친화적 학제구축, 창업동아리, 청년창업한마당투어, 창업경진대회, 창업캠프, 찾아가는 IR, 글로벌 수출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이 있다.

한밭대학교 창업지원단 송우용 단장은 “이번 우수 등급 선정을 계기로 대학의 엑셀러레이터화 기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며, “유망 창업아이템 및 고급기술을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발굴하여, 창업선도대학이 보유한 인프라 및 프로그램을 활용해 성공적인 창업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