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닫기

언론보도

HOME > 커뮤니티 > 언론보도(상세보기)

한밭대, 창업선도대학 업무협약 [이뉴스투데이외 2]

  • 작성자전체관리자
  • 등록일2015-04-03
  • 조회수3620
  • 파일
내용보기

제목 : 한밭대, 창업선도대학 업무협약
- 창업진흥원과 창업선도대학 협약…대학 창업 활성화로 창조경제에 기여 -

 

한밭대학교(이하 한밭대)는 송하영 총장이 2일 국민대학교 본관 강당에서 열린 ‘창업선도대학 업무 협약식’ 행사에 참석해 ‘2015년 창업선도대학 업무협약’을 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업무 협약은 한밭대가 올 1월 ‘2015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사업계획에 맞춰 효율적으로 추진하고 사업의 성과를 제고하기 위해 창업진흥원(원장 강시우)과 체결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협약기간 대학 창업교육·지원, (예비) 창업자 발굴·육성을 위해 필요한 모든 물적·인적 지원의 신의성실의무, 사업비 지원·관리, 창업지원단 운영, 업무협의 등이다.

아울러 한밭대는 2015년 창업선도대학 사업으로 약 21억원의 예산이 추진 될 예정이며 향후 정부로부터 지원 받아 최대 4년간 약 100억원이 창업에 투자될 전망이다.

한밭대는 취업 명문 대학에 이어 창업 명문 대학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한편 창업선도대학육성사업이란 국정과제와 경제 혁신 3개년 계획에도 포함된 ‘대학의 창업 기지화’의 핵심사업으로, 우수한 창업 인프라·역량을 보유한 대학을 ‘창업선도대학’으로 지정, ‘창업자 발굴→창업교육→창업사업화→후속지원’에 이르는 창업 모든 단계를 패키지방식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송하영 총장은 “현재 대학생의 취업난의 해결에 일조하는 것은 창업이라고 생각한다. 그 동안 한밭대는 창업보육센터, 창업교육센터 등 창업인프라를 갖추고 대학생 창업을 지원해 왔다”며 “이번 협약으로 한밭대는 더욱 힘을 얻어 우수한 대학생 창업 성과로 취업난 해결은 물론 창조경제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협약식 의의를 밝혔다.

 

[이뉴스투데이] http://www.enews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0057
[대전시티저널] http://www.gocj.net/news/articleView.html?idxno=72568
[파이낼셜뉴스] http://www.fnnews.com/news/2015040316132878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