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닫기

창업뉴스

HOME > HBNU 창업 포털 > 창업뉴스(상세보기)

스타트-하우(Start-How) 창업포럼, 매주 수요일 유튜브 릴레이 방송 시작

  • 작성자전체관리자
  • 작성일2020-12-15 20:11:52
  • 조회수2056
  • 첨부파일
내용보기

스타트-하우(Start-How) 창업포럼, 매주 수요일 유튜브 릴레이 방송 시작    


창업지원단이 주관하고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스타트-하우 창업포럼이 유튜브 릴레이 방송을 시작했다.

12월 16일, 현장에서 전하는 성공창업 로드맵을 주제로 한밭대학교 창업학과 양영석 교수의 강의와 질의응답이 2시간 30분 가량 온라인 송출 되었다.

▶ 온라인 창업포럼에서 강의중인 양영석 교수(한밭대학교 이노폴리스캠퍼스 창업사업단장, 창업경영대학원 창업학과 주임교수)

 

이날 포럼에는 2020년 예비창업패키지 일반분야에 선정된 33개 기업 대표자와 직원들이 참여 하였으며, 이 밖에도 창업포럼에 관심이 있는 불특정 다수의 학생과 일반인 등이 유튜브 방송에 실시간으로 참여하였다.

이번 포럼을 시작으로 2021년 1월 27일까지 매주 수요일, 13시30분부터 16시까지  모두 6회차에 걸쳐 온라인 방송이 이어지는데, 당초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던 방식에서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 정책에 따른 온라인으로 전면 전환되었다.

 

스타트-하우(Start-How) 창업포럼은 초기창업패키지와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에서 동시 운영하고 있는 한밭대학교의 특화프로그램으로, 창조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자유로운 소통 문화를 조성하여 네트워크 결속력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사업화지원 수혜기업과 지역 선도벤처기업, 한밭대학교 가족기업을 연결하여 성공가능성이 높은 기술창업자를 발굴하고 선도 기업들의 축적된 노하우를 전수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그런가 하면 12월 23일(수)에는 스타트업의 투자 및 자금 조달을 주제로, 12월 30일(수)에는 창업기업 IR 재무회계을 주제로 신우회계법인의 박경연 회계사가 참여하여 특강 및 질의응답을 진행할 예정이다.

▶ 스타트-하우 창업포럼 온라인 방송화면(2020.12.16. 유튜브채널 '한밭대학교창업지원단')

 

매회 개최되는 창업포럼 온라인 참여는 유튜브 링크( https://www.youtube.com/channel/UCLR1qLLm6fms_P9jpDkbjTA/videos  )에 접속하거나 유튜브에서 '한밭대학학교창업지원단'을 검색 참여하면 되며,  기타 운영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창업지원단 042-828-867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