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닫기

HOME > > (상세보기)

2017학년도 All 스타트업 창업캠프 실시

  • 작성자전체관리자
  • 작성일2017-04-27
  • 조회수4559
  • 첨부파일
내용보기

[2017학년도 All 스타트업 창업캠프 실시]

2017학년도 All스타트업 창업캠프가 지난 4월 1일 시각디자인학과를 시작으로, 전체 학과를 대상으로 대대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당초 진로설계(2) 교과목을 대상으로 했던 All스타트업 창업캠프는 학과의 수요를 고려하여, 전체 학과를 대상으로 확대해 개최되고 있으며 시각디자인학과(4/1~2), 창업지식재산학과(4/11~12), 중국어과(4/29), 건축학과(5/16~17) 등 순차적인 진행을 앞두고 있다.

창업지원단에서 주관하는 본 창업캠프는 창업가적 실행력을 갖춘 도전적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학과 특성별 맞춤형 교육설계를 진행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 시각디자인학과 창업캠프 중에서

최근 진행된 시각디자인학과 창업캠프는 실전 창업 및 디자인 브랜딩에 대한 개념 이해와 전문 컨설턴트와의 만남을 통해 자신감을 증진시키고 네트워킹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서비스 또는 제품 출시 후 매출창출이 어려운 기업에게 필요한 온라인 마케팅 교육 및 창업 전략 교육을 통한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개최되었다.

주요 프로그램은 1일차에 대한민국 트렌드와 성공창업 전략 특강, 디자인 역량강화 SNS 마케팅 시뮬레이션, 개인역량 진단 및 분야별 전문가 집중 멘토링, 디자인분야 성공 CEO 토크콘서트가 진행됐고, 2일차에 아이디어 발상 및 BM 수립, 상호평가 시뮬레이션 및 피드백이 이어졌다.

▲ 창업지식재산학과 창업캠프 중에서

창업지식재산학과 창업캠프는 올해 신규로 개설된 창업지식재산학과의 신입생을 대상으로 열렸으며, 창업지원과 관련된 교감과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는 상호평가 피드백의 장으로 구성됐다. 특히 창업 실행역량을 갖춘 CEO와 특성화분야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다는 점에서 사업아이디어 도출을 통한 사업아이템 제안서 작성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이 오갔다.

주요 프로그램은 1일차에 사업아이디어 도출, 사업기회 조사 및 분석, 성공 CEO 와의 토크콘서트, 사업아이템 제안서 작성이 이뤄졌고, 2일차에 팀별 사업계획서 발표, 상호평가 및 피드백이 진행됐다.

All스타트업 창업캠프에 관심이 있는 학과 및 진로설계(2) 교과목 책임교수는 창업지원단 042-828-8667로 전화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