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닫기

창업뉴스

HOME > HBNU 창업 포털 > 창업뉴스(상세보기)

2016 찾아가는 투자 IR 개최

  • 작성자전체관리자
  • 작성일2016-12-19
  • 조회수5730
  • 첨부파일
내용보기

[2016 찾아가는 투자 IR 개최]

 

스타트업(초기기업)의 제품과 서비스 문제, 자금 부족, 인적 문제 등의 리스크를 줄이고 창업기업의 지속적 성장 지원을 위한 대학의 움직임이 본격화 됐다.

한밭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올해 맞춤형 기업진단 프로그램인 찾아가는 투자IR를 운영해, 창업기업의 현황 파악을 통한 기업진단과 애로사항 해결에 나섰다. 지원 대상은 창업아이템사업화에 선정된 기업으로 지난 11월과 12월 두달간에 걸쳐 총 7개 기업의 방문이 진행됐다.

 

▲ 엠케이탑 심상숙 대표 <찾아가는 투자IR> 중에서

찾아가는 투자IR는 (예비)창업자와 시장전문가 연계를 통한 성공 창업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기업방문과 기업진단, 후속진단의 단계별 절차로 추진된다.

1단계 프로세스인 기업방문은 전체 지원기업 가운데 방문을 희망하는 업체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제조 공정 등의 시찰을 통한 현황 점검이 주로 이뤄진다. 특히 해당 기업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평가를 위해 방문 전 서면상의 예비 진단평가를 거친다. 예비 진단평가의 주요 항목으로 (예비)창업자의 희망 자문방향 등을 조사하고, 이에 대해 아이템과 BM, 사업수행 전반적인 면에서의 보강 이슈를 도출해 낸다.

2단계 기업진단은 기업방문을 통해 얻어진 정보를 바탕으로 경영컨설팅이 이뤄진다. 이때, (예비)창업자는 사업운영 전반의 애로사항과 희망사항을 전달하고 4~6인으로 구성된 자문위원들은 관련 자문과 함께, 투자연계와 후속과제 발굴 등의 방안을 모색한다.

이후 3단계 절차에서 투자연계와 후속과제 발굴, 지식재산권 확보 등 기업에서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사항을 적극 지원하게 된다.

 

▲ 젠틸리언 이상만 대표 <찾아가는 투자IR> 중에서


▲ ESIO 권영일 대표 <찾아가는 투자IR> 중에서

자문위원 구성은 한밭엔젤투자조합의 강중길 대표, 에트리홀딩스 강상욱 투자관리실장, 아주아이비투자(주)의 김영출 투자이사, 대덕벤처파트너스 양수희 본부장, ㈜코사인인베스트먼트 강수현 대표이사, 신우회계법인 박경연 이사 등으로 전 단계에 참여한다.

▲ 메타파스 허철균 대표 <찾아가는 투자IR> 중에서

그런가하면, 찾아가는 투자IR 3단계는 12월 26일(월) 현장실사 참여자 외 창업아이템사업화 선정된 8개팀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창업서포터즈 1기 김성태] 찾아가는 IR '(주)엠케이탑' 후기
http://startup.hanbat.ac.kr/_prog/_board/?mode=V&no=127&code=sub03_0310&site_dvs_cd=kr&menu_dvs_cd=0310&skey=&sval=&site_dvs=&GotoPage=

[창업서포터즈 1기 김성태] 찾아가는 IR 'ESIO' 후기
http://startup.hanbat.ac.kr/_prog/_board/?mode=V&no=126&code=sub03_0310&site_dvs_cd=kr&menu_dvs_cd=0310&skey=&sval=&site_dvs=&Goto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