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닫기

인사말

HOME > 창업지원단 소개 > 인사말

창업인재의 꿈이 꽃피는 대학, 창업 명문 국립한밭대학교

오늘날 글로벌 경제상황에서 창조적인 도전과 기회 창출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많은 국가에서 혁신적인 창업가 육성이 주요한 정책과제로 제기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도전적이고 혁신적인 청년 창업가 육성을 위해 창업교육이 활성화 되고 있습니다.

대전·충남권 국립대 유일 초기 및 예비창업패키지 동시 선정

이러한 배경 속에 정부는 창업 활성화를 위해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을 추진하였고, 국립한밭대학교는 2004년도 창업대학원 개설대학으로 선정된 이래 10여 년 동안의 탁월한 창업실적을 인정받아 2015년 대전 유일의 일반형 창업선도대학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이후 2019년 교육부의 창업교육 우수대학 선정 및 유공자 포상,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기업가정신 확산 및 진흥유공 포상의 쾌거를 거두며, 2020년 대전·충남권 국립대 유일 초기와 예비창업패키지의 동시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지역 거점 엑셀러레이팅 성공창업 플랫폼으로,
창업기업 사업 안정화와 성장지원의 실천적 성과 창출

국립한밭대학교 창업지원단은 기술창업 기반 스타창업자를 육성하기 위한 목표로 창업의 준비단계에서부터 사후 관리까지 책임지는 프로세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이템 검증과 보강 과정을 거치는 투자 연계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으며, 대덕특구 글로벌 엑셀러레이터기관 대덕벤처 파트너스(DVP)를 협력체계로 두고 있습니다. 우리 지원단은 기술·경영멘토, 창업공간, 기자재 등의 인프라와 프로그램을 활용해 창업자의 원활한 창업활동을 지원합니다.

진취적 상상력에 기반한 창의
시대가 요구하는 가치의 창조
스스로 일자리를 만들어 가는 창업

창업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시대가 요구하는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국립한밭대학교가 성공 창업의 밑거름이 되어드리겠습니다.

국립한밭대학교 창업지원단장 송우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