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뉴스(상세보기) > HBNU 창업 포털 > 국립한밭대학교 산학협력단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닫기

창업뉴스

HOME > HBNU 창업 포털 > 창업뉴스(상세보기)

창업아이템사업화 지원사업 2차 모집 서류평가 결과, 20명 선발

  • 작성자전체관리자
  • 작성일2017-07-31
  • 조회수230
  • 첨부파일
내용보기

창업아이템사업화 지원사업 2차 모집 서류평가 결과, 20명 선발

한밭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창업아이템사업화 1차 모집에 이어 창업아이템사업화 지원사업 2차 모집을 진행 중인 가운데, 지난 7월 27일 대덕산학융합캠퍼스에서 서류평가를 진행하였다.


▲ 한밭대학교 창업지원단 송우용 단장(경영회계학과 교수) 인사말 중에서


이번 모집은 1차 모집과 동일하게 창업아이템의 기술성, 시장성, 사업화 실현가능성, (예비)창업자의 역량, 가점 등을 서류평가의 주요 평가항목으로 설정하여, 향후 심층평가에 대비한 사전 단계로 진행됐다. 서류평가를 통해  총 선발 규모의 약 3배수인 20명을 선발하였고, 서류평가를 통과한 20명의 (예비)창업자는 8월에 진행되는 심층평가를 통해 총 7~10명 내외로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해마다 창업선도대학의 주관으로 개최되는 창업아이템사업화 지원사업은 창업선도대학이 보유한 인프라(기술.경영멘토, 창업공간, 기자재 등) 및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창업자의 원활한 창업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창업아이템사업화의 지원대상은 우수한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지만 자금력이 부족해 사업 추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업자 및 예비창업자며, 최종 선정자는 평균 4,600만원(최대 1억원)의 규모로 사업화 수행에 필요한 자금, 교육 및 멘토링, 인프라를 사업종료시점인 2018년 3월 31일까지 지원받는다.



또한, 집중교육을 통한 창업교육 및 멘토링, 시제품 제작 지원, 이노폴리스캠퍼스사업단과의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아이템 검증 및 투자연계 지원 등 창업자 요구에 따른 다각적인 지원이 제공된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