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닫기

창업뉴스

HOME > HBNU 창업 포털 > 창업뉴스(상세보기)

2016 창업선도대학 추계워크샵, 한밭대학교 W-해커톤 우수성과 발표

내용보기

[2016 창업선도대학 추계워크샵, 한밭대학교 W-해커톤 우수성과 발표] 

 

2016 창업선도대학 추계워크샵에서 한밭대학교 김진한 학생(경영회계학과4)이 W-해커톤 우수성과 발표자로 선정되었다.

이는 지난 9월 30일(금) 인천대 미추홀캠퍼스에서 진행된 ‘제1회 창업선도대학연합 W-해커톤 전국결선’에서 한밭대학교 2개팀이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각각 획득한 결과에 따른 것으로, 상위 우수팀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김진한 학생은 “쉽고 편리한 강연을 위한 실시간 소통 서비스 콘(CON)”을 주제로 아이템에 대한 핵심 기능화 타겟시장, 상세기능 설명, 경쟁사 분석, 마케팅 전략 등을 소개했다.

해당 아이템은 다수의 기능과 다수의 사람들이 서로 모여 소통하는 서비스로, 기존 행사의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고안된 사업아이템이다. 핵심기능으로는 정밀한 소비자 분석을 토대로 공지사항, 자료공유, 실시간 청중간 폐쇄형 SNS, 타이머, GPS 연동 체크인, 모바일 모의투자, 랜덤 뽑기 등이 있다. 이들의 아이템은 최근 창업지원단 주최의 “청년창업한마당투어 2016 한밭 창업 FAIR” 행사에서 실례로 활용된 바 있다.

한밭대 김진한 학생을 비롯한 박철상, 이재민, 김홍열, 김성운, 순천향대 권나연 학생은 제1회 창업선도대학연합 W-해커톤 전국결선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기 이전에, 지난 7월 충청호남 권역별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거둔 이력이 있다.

DAREUN팀의 김진한 학생은 소감을 통해, “앞으로 스마트한 강의와 컨퍼런스 환경을 구축해 학생창업의 대표모델이 되고 싶다. 이번을 계기로 창업아이템을 더욱 보강해 향후 성공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6년 창업선도대학 추계워크숍은 지난 10월말 제주 서귀포 칼 호텔에서 개최됐다.